• 강남구지회, '제5기 파크골프 교실 개강식' 개최

  • 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지회장 황수연)는 5월 7일 지회 4층 강당에서 ‘제5기 파크골프 교실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강식에는 황수연 지회장을 비롯한 김영기 수석부회장, 김준수 부회장, 박태순 부회장, 홍명희 부회장 등 회장단과 김경숙 파크골프 클럽동호회장, 파크골프 강사와 수강생 91명 등이 참석했다.

    유덕규 노인대학장의 사회로 개강식은 국민의례, 내빈 소개, 지회장 인사말, 각반별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내빈이 퇴장한 후 수강에 따른 파크골프 용품 공동 구매 안내, 클럽동호회 결성 안내 등 상세한 공지 사항 전달이 있었으며, 이어 김태형 강사 주관으로 합동 수업이 진행되었다.

    제5기 파크골프 교실은 화요반 51명, 수요반 40명이 매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매 2시간씩 2개월 코스로 반 편성되어 지회 4강당에서는 이론교육을 5층 옥상 퍼팅 연습장에서는 자세와 퍼팅 연습 등 실습 교육을 받으며 파크골프 전문가로 양성되게 된다.

    황수연 지회장은 제5기 개강 식사에서 올해로 만 105세인 김형석 교수의 장수 건강을 소개하며 “100세 건강을 위해 파크골프가 최고의 운동이 될 수 있다”며, “오늘부터 열심히 배워서 100세 건강 장수를 누리시라”고 덕담하였다. 또한 회원들의 파크골프 열망에 부응하고자 강남구지회가 추진하고 있는 파크골프 활성화 정책을 소개하였다.

    강남구지회는 올해 4월 22일 제4기 97명 등 2024년부터 지금까지 총 37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데 이어 이번에도 엄청난 파크골프 교실 수강 열기 속에 개강식을 열게 되었다. 지회는 이러한 파크골프 열기를 바탕으로 6월 4일 예정된 ‘제2회 강남시니어파크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차질 없이 준비 중이며, 올가을 제6기 파크골프 교실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러나 이러한 파크골프 열기에 부합하려면 강남구 내 파크골프장 추가 설치가 시급한바, 수료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파크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회가 추진 중인 강남구 내 파크골프장 4곳의 추가 설치를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특히 대모산 힐링숲(2단계) 조성사업 내 파크골프장 설치를 위한 막바지 작업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남구지회 파크골프 교실의 ‘전문 강사를 통한 전문적인 지도 교육시스템’은 전국 타 지회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도 대한노인회 파크골프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승훈 편집국장

  • 글쓴날 : [25-05-14 17:32]
    • 대한노인신문 기자[p5771@nate.com]
    • 다른기사보기 대한노인신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