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지회, 제29회 노인의날 기념식 성대하게 치뤄
  • 1,200여명의 어르신 참석
  • 전주시지회(지회장 홍성언)와 전주시는 14일 전주학생교육문화관 공연장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 김두봉 대한노인회 전북특별자치도연합회장, 표창 수상자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전주시 노인의날 기념식’을 성대하게 치뤘다.

    이날 기념식은 송민주 전주시지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무지개예술자원봉사단(단장 고대현)과 아름다운 실버 전주의꽃(단장 김인식)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노인강령과, 청려장(장수지팡이) 수여, 전주시장 및 전주시의장 표창, 노인복지공로자에 대한 공로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범기 전주시장은 올해 100세를 맞이한 김옥순(여, 덕진동) 어르신에게 무병장수의 상징인 청려지팡이를 전달했으며, 홍성언 지회장은 축하의 꽃다발을 선물하였다.

    홍성언 지회장은 “풍성했던 한가위도 지나가고, 땀과 노력으로 이뤄낸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참석해 주신 우범기 전주시장님,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님, 김두봉 도연합회장님을 비롯한 내외귀빈을 모시고 『제29회 전주시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할 수 있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시작으로 기념사를 펼쳤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시는 ‘천년 미래를 여는 전주의 큰 꿈’이라는 목표 아래,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누리실 수 있도록 경로당 확충과 활성화, 돌봄서비스, 일자리 지원, 치매 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세대 간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라고 축하의 메시지를 남겼다.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은 “들녘의 곡식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가을날, 제29회 노인의날 기념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전주시의회는 소외당하는 어르신들이 없고, 모두가 행복한 전주를 만들기 위해 발로 뛰며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 수상자 명단

    - 전주시장 표창(표창장)
    모범노인 : 문화자(대한노인회전주시지회)
    김중식(대한노인회전주시지회)
    손홍윤(금암노인복지관)
    전중석(전주효자시니어클럽)
    김정숙(전주시니어클럽)
    효행자 : 서규화(완산구 평화14길)
    노인복지기여자 : 김다영(안골노인복지관), 최혜림(덕진노인복지관)
    허보현(전주서원시니어클럽)
    노인복지기여단체 : 전주효자시니어클럽
    노인복지기여(공무원) : 유창민(효자4동주민센터), 김은영(덕진동주민센터)

    - 전주시의회 의장 표창(표창장)
    모범노인 : 장명규(대한노인회전주시지회), 김덕례(양지노인복지관)
    박종임(전주시니어클럽)


    - 대한노인회 회장 표창
    이희구(대한노인회전주시지회)
    오정근(대한노인회전주시지회)
    이영이(대한노인회전주시지회)

    -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장 공로상
    최정권(송천2동), 김재동(송천1동), 김신장(효자5동), 신진철(인후2동)
    허동곤(풍남동), 한영자(중화산2동), 임건식(중앙동), 강호자(풍남동)
    서재수(완산동), 이양례(중화산1동), 김운기(서서학동), 이순덕(평화1동)
    최광우(삼천2동), 김진구(효자1동), 김종선(진북동), 황수연(인후1동)
    김숙자(인후3동), 방근화(호성동), 최순식(덕진동), 이정숙(혁신동)


    [전주 김병수 기자]
  • 글쓴날 : [25-10-25 11:30]
    • 대한노인신문 기자[p5771@nate.com]
    • 다른기사보기 대한노인신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