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 강남구지회, '제6기 파크골프교실 수료식' 개최
  • - 서울 강남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
  • 화요반 수료생 기념사진
    화요반 수료생 기념사진.

    서울특별시 강남구지회(지회장 황수연)는 10월 28일과 29일 오후 2시 30분 양일간에 걸쳐 4층 강당에서 강남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6기 파크골프교실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내빈으로는 황수연 지회장을 비롯한 김영기 수석부회장, 홍명희, 윤방순 부회장, 강남구지회 파크골프위원회 김용준 위원장, 장희천 부위원장, 황인국, 최민숙 위원과 김경숙 파크골프 클럽동호회 협의회장, 김태형, 김영미 파크골프 강사 등이 참석하였다. 수료식에는 9월 2일과 9월 3일 입교하여 매주 화·수 2시간씩 2개월 코스로 수강한 끝에 화요반 53명, 수요반 50명 등 총 103명이 수료하였다.

    유덕규 노인대학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참석 내빈 소개, 퍼팅 대회 입상자 시상, 수료증 수여, 지회장 인사말,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퍼팅 대회에서 우승한 화요반 입상자 시상에서는 1위 서정헌, 2위 안경숙, 3위 김경숙, 수요반에서는 1위 최해춘, 2위 양천호, 3위 이혜원 입상자에 대한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었다. 이어 화요반 53명을 대표하여 유성희 반장, 수요반 50명을 대표하여 장홍석 반장에게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황수연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지난 2개월여 간의 여정 끝에 수료하신 103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노인들 건강을 위해 매우 좋은 운동인 파크골프를 통해 105세까지 건강하게 장수하시길 바란다”며 덕담하였다. 또한, 파크골프 발상지인 일본 홋카이도 파크골프장 선진지 견학 등 그동안의 파크골프 운동 확산 노력을 소개하며, 수요 대비 공급이 절대 부족한 강남구 현실에서 수료생들과 강남 어르신들이 보다 많이 즐길 수 있도록 파크골프장 추가 건립을 위한 현황 및 추진 계획을 상세히 밝혀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강남구지회는 지난 2024년 3월 전국 최초로 강남구지회 부설 노인대학에 파크골프교실 강좌 개설, 그해 4월 파크골프 퍼팅 연습장을 개장하여 지난 2년 동안 6기에 걸쳐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다. 이번 제6기 103명을 포함하여 총 562명의 수료자가 배출되었으며, 이들을 중심으로 한 노인대학 소속 파크골프 동호회 10개 클럽이 조직되어 강남구 산하 탄천파크골프장을 클럽별 예약을 통해 파크골프 운동을 즐기며 파크골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강남구지회는 지속적인 파크골프교실 운영, 노인 어르신들에게 보다 많은 운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파크골프장 추가 설치 등 파크골프 활성화를 위해 온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고 선진 도시 강남 !!! 파크 골프를 선도하는 강남 !!!
    수요반 수료생 기념사진
    수요반 수료생 기념사진.

    이승훈 편집국장

  • 글쓴날 : [25-10-31 13:09]
    • 대한노인신문 기자[p5771@nate.com]
    • 다른기사보기 대한노인신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