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충청남도가 도내 독립유공자 유족 예우 방안을 확대·강화하고 충남보훈공원 활성화를 본격 추진한다. 도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와 유족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예우 강화 방안…
서울시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국가유공자 총 1만 7,716명에게 총 9억 810만원의 위문금을 지급한다. 6.25전쟁에 참전해 장애를 갖게 된 1~2급의 <중상이자>는 기…
`제6회 경기도 노인한궁대회'가 29일 수원 칠보체육관에서 도내 39개 시·군·구 노인회지회장과 선수 등 4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어르신들의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
인천시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2022년까지 노인보호구역을 현재 75개소에서 375개소로 목표를 대폭 확대하고, 연간 20억 원을 투입하여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
경기도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거동이 불편해 ‘폭염’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도내 저소득층 독거노인가구에 에어컨을 설치해 주고 전기요금도 지원해 주는 ‘2019 폭염대비 에너지 복지 지원사업’을 …
남양주시지회(지회장 박성호) `늘푸른마음 합창단' 노인자원봉사클럽은 지난 15일 (구)금곡역 성시교회 야외무대에서 `사랑의 힐링콘서트'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이보긍 남…
‘제9회 경상남도지사배 그라운드골프대회’가 지난 21일 도내 18개 시·군 어르신 선수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 종합운동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상남도가 주…
오는 7월부터 충남도 내 만 75세 이상 노인들은 시내버스와 농어촌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또 국가유공자 및 유족과 장애인들도 내년 7월부터 시내·농어촌버스를 무료로 이용하거나 할인 받고, …
서울시는 올해부터 이렇게 힘겹게 무더위를 견디는 취약계층을 위하여 여름 에너지바우처를 도입한다. 올 여름부터 가구당 8천원 가량의 전기요금 바우처를 지원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서울시는 2015년부터…
지난 8일 경상북도 구미시 지산동 양호경로당 ‘치매보듬마을’에서 마을 어르신과 구미대학교 학생 4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적 가족만들기’행사를 가졌다. ‘사회적 가족만들기’행사는 경북 도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