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동구지회, 노인 일자리 참여자 비대면(워크북) 활동 교육

강동구지회(지회장 엄기순)는 2022년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신규 참여자 420여 명을 대상으로 강동구지회 3층 강당에서 참여자안전사고예방워크북 및 안전교육 책자를 통한 비대면 활동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모든 참여자가 1월 말에 이수확인증 제출을 완료하였다. 
 
이번 교육은 참여자안전사고예방워크북과 안전교육 책자를 통하여 어르신 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활동 전 안전사고 발생 원인과 예방법을 미리 숙지하도록 하여 안전한 일자리로 만드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은 많은 사람이 모이는 것을 방지하고자 행정구역별로 분산하여 진행하였으며 20명 이내의 인원이 입실하도록 안내하였고, 교육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체온 체크 및 교육 장소 환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였다.
 
참여자안전사고예방워크북 및 안전교육 교재는 참여자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이므로 교재를 찾기 쉬운 곳에 두고 올해 활동이 마무리될 때까지 수시로 읽어보도록 홍보했다.
 
참여자 어르신들은 참여자안전사고예방워크북과 안전교육 책자가 어르신 일자리 활동을 수행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고, 특히 교통안전수칙 및 건강관리, 감염병 예방수칙 등의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2021년에는 노인 일자리 참여자의 안전사고가 1건도 없었고, 올해도 노인 일자리 참여자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강동구지회에서는 “상시로 경로당 회원 모집을 하고 있으며, 유익한 프로그램과 여러 가지 활동들이 경로당에서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어르신들은 근처 경로당으로 가셔서 활기찬 노년을 영위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