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유성훈 구청장, 이인식 구의회의장, 등 내빈과 박세구 금천구지회장을 비롯한 지회 임원과 금천구 관내 경로당별 선수 등 약 150여 명이 참여해 열띤 경쟁과 따뜻한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대회는 경로당별 2명의 선수가 한궁 경기를 진행한 뒤, 그 합계 점수로 경로당 1~4위를 선발했는데 1위 탑스빌경로당, 2위 수자인경로당, 3위 말미경로당, 4위 벽산1단지 경로당이 차지했다. 또한 개인별 최고 점수에 따라 1~4위를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참가자들의 경쟁심과 참여 의욕을 고취시켰다.
특히 대회 시작전에 실버 체조 강사님과 신나는 음악에 맞춰 몸을 풀면서 부상의 위험을 막고, 대회 시작과 종료 시 경품추첨을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선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박세구 지회장은 “한궁은 남녀구분 없이 좁은 공간에서도 할수 있는 운동으로 신경을 집중해서 해야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에 매우 좋은 운동”이라며 일하는 습관, 운동하는 습관, 공부하는 습관, 세가지의 좋은 습관에 대해 말하며 “오늘 한궁대회를 통해 즐거운 날 되시고 경로당과 지회가 서로 화목하고 즐거운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