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상남도, 전국 `일자리 정보' 한곳에 모았다

경남도에서는 도민 누구나 쉽게 일자리 정보를 검색하여 편리하게 구인·구직을 할 수 있도록 `도 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를 5월 초 전면 개편하여 일자리 정보를 한곳에 모았다. 이로써 구인·구직자들이 여러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되었다.
 

접속방법은 경남도청 홈페이지에서 `맞춤정보→일자리→클릭' 또는 `경상남도 일자리 종합센터'를 검색하여 접속하면 도와 시·군은 물론 중앙부처 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개편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워크넷(고용노동부), 위민넷(여성가족부), 워크투게더(장애인일자리), 100세누리(노인일자리), 사이버국가고시센터(공무원),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경남도) 등 분야별 취업 네트워크를 한곳에 모았다.
 

또한, 창원시를 비롯한 18개 전 시·군의 취업정보를 그룹화하여 지역에 관한 취업정보에 편리하게 접근하도록 하였다.
 

더불어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경남형 기업트랙, 하이트랙,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경남 실직자 재취업 지원사업,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등 주요 일자리지원 사업 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손병규 경남도 고용정책단장은 “앞으로 청년, 여성, 노인, 장애인 등 도민 누구나 손쉽게 구인·구직 정보를 검색하도록 하여 다양한 분야에 채용률을 높이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 글쓴날 : [2016-05-24 01:17:38]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www.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