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부산시는 지난 9일 해운대구 어진샘노인종합복지관에서 「디지털 복지관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본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전라남도는 갑작스러운 생활 위기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도민을 신속하게 돕기 위한 ‘그냥 드림’ 시범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그냥드림은 생계가 어려운 도민이면 누구나 소득심사 없이 해당 시설을 …
서울AI재단(김만기 이사장)은 3일 상암 에스플렉스센터에서 ‘AI 탐험대 어디나지원단 성과공유회’를 열고 한 해 동안 추진된 디지털·AI교육 성과와 사업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했다.‘AI 탐험대 …
서울시는 ‘생활복지정보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해 효율성을 비롯한 복지서비스 제공 속도와 품질을 높이고, 8일(월)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시는 2017년부터 복지담당 공무원, 복지기관 등이 각종 복지서…
서울시는 11일부터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복지서비스에 대해 검색하고, 통합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개편한 서울복지포털(wis.seoul.go.kr)을 선보였다.서울복지포털은 2017년도부터 서울 복지…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전세사기 피해자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광주전세피해지원센터’를 시청 1층에 마련3일 개소했다.전세피해지원센터는 전세사기 피해로 주거 불안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법률…
10월은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특별히 더 공경하고 존중하는 노인의 달이다. 2025년 10월 2일 제29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특별시 강남구 산하 22개 동에서는 경로잔치가 개최되었다.
광주시는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자치구별로 ‘2025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이 행사는 광주시와 전남대학교병원, 광주광역치매센터가 공동주최하고 5개 자치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주관…
서울시가 오는 15일부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독감(인플루엔자)과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65세 이상 어르신은 독감(인플루엔자)과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에 모두 해당하므로 편리하게 한 번의…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0월 1일 오전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경남도민연금’ 확정안을 발표했다.경남도는 민선 8기 후반기 도정 운영의 핵심 가치인 ‘복지·동행·희망’ 실현을 위한 대표 과제로 전국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