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11월 20일부터 ‘DMZ 평화의 길’ 7개 테마노선이 개방된다.이번 개방은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방침에 따라 그간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위축된 지역관광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이루…
장수군지회(지회장 오재영)는 지난 8일 장수읍 게이트볼장에서 ‘제16회 대한노인회 장수군지회장기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했다. 장수군지회가 주최하고 장수군게이트볼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장…
원주시지회(지회장 유종우)에서는 11월 1일부터 중지되었던 경로당 프로그램 및 지회 부설 노인대학(대학장 원순만) 운영을 재개하였다. 코로나 방역 조치가 개편됨에 따라 경로당 및 노인대학의 이용은 경…
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와 국립서울현충원(원장 양섭, 이하 현충원)은 지난 8일 ‘국립서울현충원 유아체험학습 구연동화 교육과정’(이하 구연동화과정)의 신설 및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
대구시연합회(회장 이장기)는 연합회 이사와 임직원이 함께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어르신 운전 교통사고는 늘어나고, 어르신 운전 사망자는 다소 감소하고는 있…
광주시는 지난 26일 장년층 생애 재설계 지원기관 ‘빛고을50+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동구 학동에 마련된 ‘빛고을50+센터’는 광주시 인구의 31.8%에 달하는 장년층(45∼64세)의 일과 여가, 교육 등을 …
전라남도연합회(회장 배기술)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20일 진도군청에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기념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표창장 수상…
강동구지회(지회장 엄기순)는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동영상 교육을 10월 6일부터 11월 15일까지 두 달에 걸쳐 430여 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강동구지회 3층 강당에서 동영상 시청을 통한 노인 일자…
독립운동 유가족의 고령화로 일제강점기 알려지지 않은 항일운동의 역사 확인이 시급한 가운데 전라남도가 아직 서훈을 받지 못한 독립운동가 찾기에 나섰다. 전남도는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했으나, 기…
‘사람을 위한 행복한 기술, 시니어는 청춘이다!’라는 주제로 ‘2021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Daegu Active Senior Fair)’를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대구 엑스코 동관 4∼5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