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지회(지회장 곽철곤)는 지난 5월 9일부터 6월 12일까지 관내지역을 7권역을 나누어 거점지역 읍⦁면⦁동사무소에서 경로당 회장과 분회장 등 임원 53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순회교육을 실시하였다.
읍⦁면⦁동분회를 찾아가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경로당 회장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 경로당 회장님들은 가까운 지역에서 소구룹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질문사항도 편하게 할 수 있고, 가까운 지역에서 교육을 참여하게 되어 매우 좋았다고 하였다.
교육은 1부에 곽철곤 지회장의 인사와 남원시지회 당면현안사업 설명, 2부 경로당 운영지침 실무교육, 3부 경로당 갈등관리 요령에 대하여 전문강사(이정복 교수)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곽철곤 지회장은 남원시지회 건물 신축공사(연면적1,000㎡, 사업비 52억원)는 순조롭게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내년 2/4분기에 사무실 이전이 가능할 것이고, 앞으로 건물이 완공되면 괘적하고 편리한 시설에서 질 높은 노인대학 운영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회원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시에서는 관내 모든 경로당을 대상으로 2024년부터 2025말까지 스마트 경로당 시설공사를 하고 있어 신축건물이 완공되면 스마트 경로당 운영 관리사무실을 유치하여 남원시지회가 스마트 경로당 운영에 중심이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